공약담당자 교육 통해 책임 있는 공약 이행 나설 것

횡성군은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의 체계적이고 투명한 이행을 위해 3월 25일 횡성문화원 발표회장에서 공약사업 추진 부서장과 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매니페스토 실천 교육을 실시했다.

강사로 나선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은 ‘다시 쓰는 지방자치 회복력’을 주제로 인구감소 위기, 경기 둔화 등 다양한 사회적 변화에 대응하고 주민과의 소통을 강조하는 공약 추진 방향 등에 대해 조언했다.

참석한 공약담당자들은 매니페스토 운동 취지의 깊은 이해와 공약 이행 필요성에 대해 공감대 형성, 공약을 이행하는 데 체계적인 추진 방안 모색에 큰 도움이 됐다고 강의를 평했다.

한편 횡성군은 민선 8기 4대 목표에 기반한 7개 분야 100대 공약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공약 실천 계획과 이행 실적을 누리집에 상시 게시하는 등 핵심 공약 이행에 행정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김명기 군수는 "군민과 약속했던 공약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고 있는지 다양한 방식으로 점검해 공약 이행률을 높이도록 하겠다”라며, "군민이 부자 되는 희망횡성․행복횡성 실현을 위해 민선 8기 공약사업과 역점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