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복지사업으로 ‘금융생활 공동체’ 실현

신협을 단순히 금융기관으로만 생각하고 지금까지 예금·대출·보험·송수금·공과금납부 등의 금융 업무만을 해 왔다면 신협을 100%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신협은 법률에 근거하여 다양한 복지와 사회사업들을 하고 있다. 특히 조합원으로 가입한 사람들은 당연히 신협의 많은 사업들에 참여하고 누릴 권리가 있다. 예를 들어 많은 신협에서 노령조합원을 위해 노래교실이나 노인대학을 운영하고 있으며, 효도 잔치나 효도 관광 등 다양한 야외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주부나 남성 조합원들을 위해서 주부노래교실이나 취미교실(요가, 꽃꽂이, 밸리댄스, 서예교실, 국악교실, 문학교실 등)을 개설하거나 산악회 또는 MTB(산악자전거)동호회 등 각종 체육동호회를 운영해 풍요로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신협에 마련된 헬스장이나 골프연습장, 수영장을 이용해 체력을 단련하고 에어로빅이나 요가 등을 통해 건강한 몸매를 유지할 수도 있다. 봉사활동에 관심이 있다면 임직원 봉사 동아리나 조합원 봉사 동아리에 참여해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청소년에게는 도서관, 독서교실, 어린이 경제교실, 용돈기입장 제공 등을 통해 학습에 도움을 주고 건전한 경제습관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방학 때는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도 한다. 이렇듯 신협은 조합원의 경제적 자립은 물론 다양한 조합원 복지사업으로 조합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금융생활공동체를 지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