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전부터 출산 후 아이와 함께! 프로그램 참여해요

횡성군보건소(소장 김영대)는 임신 전부터 출산 후까지 아이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4월에는 임신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스트레스와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가벼운 운동과 스트레칭을 위주로 한 가동성 요가 ‘임신부 요가 교실’을 운영한다.

5월부터는 생후 6~12개월의 아이와 그 양육자가 함께 참여해 사물을 관찰하고 받아들이는 능력을 배양하는 데 도움을 주는 ‘숲속 아이 오감 놀이터’를 운영한다.

또한 출산 예정인 예비 부모와 출산 후 6개월 미만인 초보 부모를 위해 산모와 아이의 신체 변화로 직면할 수 있는 여러 어려움을 대처할 수 있도록 반기별 1회의 부모 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 신청은 오는 3월 22일 오후 6시까지 횡성군보건소 누리집의 통합예약(https://www.hsg.go.kr/reserve/index.do)에서 신청할 수 있다.

김영대 소장은 “2024년에는 작년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수요가 많은 프로그램을 먼저 운영할 계획”이라며, “예비 부모와 부모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리고 계속해서 건강하고 안전한 출산과 육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