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보건소(소장 원은숙)는 홍천소방서(서장 김숙자)와 손잡고 지역 주민을 위한 응급처치 교육을 강화한다. 이를 위해 홍천군보건소는 2월 28일 홍천소방서와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교육 사업 수행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홍천소방서와의 협업으로 교육의 전문성 제고 및 기관 간 협력 체계를 구축 올바른 응급처치 요령에 대한 교육·홍보로 홍천군민의 보건안전 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이 각 읍면에서 실시될 예정이며, 교육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홍보활동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원은숙 보건소장은 “최근 늘어나는 심정지 발생 및 각종 안전사고에 따른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관련 교육은 필수적인 사항이 되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 기회가 확대되고 주민들의 안전이 보다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숙자 소방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홍천군 지역 주민들의 안전한 생활문화 조성과 생명을 보호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 홍천소방서와 홍천군보건소는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이에 대한 홍보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