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추진과 신입단원 모집

홍천에 아름다운 선율을 들려주며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홍천팝스오케스트라(단장 박학천) 정기총회가 2월 26일 (사)이웃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총회는 감사보고와 23년 사업결산 보고, 24년 사업계획(안) 및 예산(안) 보고에 이어 올해 추진되는 기부 및 봉사활동(안) 보고를 실시하고 원안대로 의결했다.

특히, 올해는 사단법인을 추진해 가칭 ‘하모니팝스오케스트라’로 활동할 계획으로 홍천팝스오케스트라는 폭넓은 공연활동과 팝스오케스트라의 정기공연 및 연주회를 개최해 국내 무대에 높은 수준의 예술적 위상을 정립하고 유능한 연주인 발굴 및 육성, 지역사회 음악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청소년 및 성인의 정서함양과 차세대 음악전문인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음악 전공자들에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외부기관 및 단체와의 유기적인 협력과 사회적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 및 후원활동, 그 밖에 본회의 목적 달성에 관련되는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한편, 홍천팝스오케스트라는 음악을 좋아하는 홍천군민에게 음악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사회에 봉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신입단원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단원으로 기존의 연주자로서 나눔 연주를 할 수 있는 성인과 악기를 처음 배우는 예비단원으로 나뉘며, 분야는 바이올린과 비올라, 첼로, 플루트, 트롬본, 트럼펫, 오보에, 바순, 호른 등이다. 신청기한은 2월 27일부터 3월 15일까지이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