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4일 오후 2시 도시산림공원 토리숲에서 개최
군민안녕기원제, 전통 민속놀이 체험 및 공연, 전통음식 나누기 등 다채로운 행사 펼쳐

홍천문화원이 주최하는 2024 갑진년 정월대보름 맞이 행사가 오는 2월 24일 오후 2시 도시산림공원 토리숲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길놀이(풍물놀이)를 시작으로 군민의 안녕과 풍년을 기원하는 군민안녕기원제를 비롯한 전통 민속놀이 체험 및 공연, 전통음식 나누기 등 다채로운 행사를 펼친다.

민속놀이 체험마당에는 투호 던지기, 널뛰기, 윷놀이 등 전통 민속놀이와 함께 정월대보름 대표 세시풍속인 부럼 깨기, 쥐불놀이, 소원지 쓰기 코너가 마련되며, 전통주 마시기와 추억의 먹거리(오곡밥, 귀밝이술, 어묵)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본 행사에서는 판소리, 민요, 밴드 등 다양한 공연을 통해 흥을 돋우고 오후 5시부터 LED 달집 점화식 및 쥐불놀이 등 본격적인 달맞이 행사가 시작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방문객들의 안전을 위해 달집태우기 및 쥐불놀이를 LED로 대체해 진행된다.

홍천군 관계자는 “정월대보름 맞이 행사가 가족과 함께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한 해의 행운을 기원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