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소방서(서장 김숙자)는 2월 7일 오후 3시경 내면 방내리 응봉산 해발 300미터 인근 지점에서 혈당이 떨어져 하산이 불가하다는 구조대상자 본인의 119신고를 받고 즉시 출동해 4시 55분 산악구조 들것을 이용해 하산 완료했다.

구조대상자는 홍천에 거주하는 장 모(남, 60세) 씨로 혼자 산에 올라갔다가 혈당이 떨어져 주저앉아 있었으며, 구조대가 현장 도착 시 의식은 있으나 거동이 불가한 상태로 저체온증을 호소해 구급대는 보온 조치 및 혈당이 떨어져 수액과 이온음료를 공급하는 등 응급처치를 한 후 내촌구급대 구급차로 홍천아산병원으로 이송했다.

당시 산에는 눈이 많이 쌓여 있는 상태로 자칫하면 생명을 잃을 수 있는 상황에서 신속한 구조가 이뤄져 병원으로 안전하게 이송됐다.

최종길 대응총괄과장은 “산행 시 혼자 산행하지 말고 2인 이상 산행을 해야 하며, 특히 지병이 있을 경우에는 더욱 주의해야 한다”면서 “겨울철 산행은 날씨가 수시로 변해 보온성이 뛰어난 복장을 갖추고 랜턴 및 비상식량, 상비약 등 만일의 상황에 철저히 대비해야 하고 자신의 능력에 맞는 안전산행을 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