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의 (예비)마을기업인 공정마을플랫폼 협동조합(이사장 임규석)은 지난 12월 21일 삼척 솔비치에서 열린 2023 강원특별자치도 도시재생세미나에서 도 및 삼척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정마을플랫폼 협동조합은 원도심 활성화와 지역공동체 발전을 위해 설립된 협동조합으로 올해 조합 설립 이후 (예비)마을기업 선정, 문화재형 사회적경제 비지니스모델 공모전 참석 등의 실적을 꾸준히 내왔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 단계 도약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현재 공정마을플랫폼 협동조합은 원도심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홍천 관내뿐만 아니라 2025년 도시재생혁신박람회 유치를 계획하고 있는 삼척시와의 공동 프로그램 등을 통해 더 다양한 지역에 홍천군을 홍보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강원특별자치도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자문·컨설팅을 지원받아 체계적인 성장이 가능할 전망이다.

임규석 이사장은 “열심히 노력하는 조합원들 덕분에 광역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게 된 것 같아 기쁘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발전에 더욱 이바지하도록 애쓰겠다”면서 “홍천읍 원도심 투어뿐 아니라 내 지역 바로 알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지역민들에게 모르고 있던 내 고장의 보물을 소개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