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31. 지역주민 공청회 개최, 학교 이전 기대감 활활

홍천교육지원청(교육장 민철홍)은 8월 31일 오후 3시 홍천문화원 2층 강당에서 석화초등학교와 홍천중학교 이전 ‘지역주민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에는 200여 명의 지역주민 등이 참여해 수년간 지역 숙원사업이었던 만큼 학교 이전에 대한 뜨거운 기대감과 열망을 보여줬다.

특히 민철홍 교육장과 신영재 군수가 직접 인사말을 전하며 학교 이전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여줘 현장의 열기를 고조시켰다. 공청회는 안영자 행정과장의 그간 사업추진 경과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이영욱 추진위원장을 비롯한 해당 학교장과 학부모회장의 사업 현안 및 이전 필요성 발표와 학부모 등 지역주민 의견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홍천교육지원청은 공청회를 통해 지역주민과 학교 관계자의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제기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향후 학교 이전 절차를 탄탄하게 밟아 나갈 예정이다.

민철홍 교육장은 “홍천교육지원청은 ‘교육이 강한 홍천, 미래 교육환경 조성’이라는 비전 아래 시대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해 학생들에게 최고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학력을 높이고자 학교 이전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는 홍천 지역의 균형 발전 등 지역발전에도 큰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