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8회 도서관 주간 (4월12일~17일) 맞아 각 도서관별 다채로운 행사 운영
​​​​​​​만들기 체험 비롯해 각 도서관별 이색 프로그램도 진행

홍천 군립도서관이 제58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한다. 도서관 주간인 4월 12일부터 17일까지 연봉·남면·서석 각 도서관에서는 비대면 인형극 상영, 각종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그림책 원화전시, 도서 대출 연체자 풀어주기 등 22개의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연봉도서관에서는 4월 16일 오후 2시 ‘내가 그런 게 아니야!’의 저자인 임서경 작가를 초대해 ‘소통’이라는 주제로 작가와 만남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도서관 주간동안 ‘재미난 글귀 뽑기 코너’를 운영해 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이끌어낼 예정이다.

서석도서관에서는 4월 12일부터 17일까지 팝업북 전시회와 키워드만 적혀있고 제목과 내용은 알 수 없는 ‘비밀의 책 대출 이벤트’를 실시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독서 경험을 제공한다.

남면도서관에서는 4월 12일부터 17일까지 이용자들이 책 표지 또는 책 속 그림과 하나가 되어 찍은 사진을 인화해 전시하는 ‘책인지 나인지, 독서 챌린지’를 개최해 추억을 선물하고, 도서관에 어울리는 대표도서를 이용자가 직접 정하는 ‘남면도서관 대표도서 나야 나!’를 통해 이용자 주도형 대표도서 선정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는 홍천군 평생학습포털(www.hongcheon.go.kr/edu)을 통한 인터넷 접수 또는 프로그램에 따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홍천군청 교육과 도서관담당(033-430-259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