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진로체험지원센터 찾아가는 프로그램 진행

홍천진로체험지원센터(박형준 센터장)는 지난 6월 3일과 10일 두 차례에 거쳐 홍천여자중학교에서 1학년 171명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진로 및 진학에 대한 확고한 체계가 잡히지 않은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6월 3일 CAT 검사(진로적성검사 : Career Aptitude Test)를 진행했으며, 유형별로 검사결과를 나눠 6월 10일 유형별 대표 직업군과의 만남을 진행했다.

유형별 대표 직업군으로는 사서, 아나운서, 연구원, 상담사, 배우, 소방관으로 나뉘었고 1학년 6학급으로 나눠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이 생각했던 본인의 특성과 검사결과가 다른 경우 다시 한 번 성격유형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주었고 각 직업군 별로 꿈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의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는 경험이 제공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내가 생각했던 나의 성격의 검사결과와 유형이 나오지 않아 신기했지만 다시 한 번 나를 생각해보고 새로운 직업군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였다”고 했으며, 최현영 담당자는 “앞으로 청소년들에게 더 많은 직업체험의 기회를 열어주고 장래희망으로 꿈꾸고 있지 않아도 관련 분야와 직업에 대해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