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이 2021년 LPG 화물차 신차구입 3차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대상은 기존 경유차를 폐차한 후 LPG 1톤 화물차를 신차로 구매하는 차량 소유자 및 기관으로 자동차등록증상 폐차 소유자와 신차 소유자가 동일해야 하며, 공동 소유일 경우는 1인이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지원 기준은 공고일 이전까지 홍천군(사용본거지)에 등록된 경유차로 매연저감장치(DPF)를 부착한 차량은 의무운행기간이 경과해야 한다. 또한 지방세, 군 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 등의 체납이 없어야 한다. 지원 대수는 17대이고 대당 400만 원이 정액 지원된다.

신청은 5월 17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이고 홍천군청 환경과(별관 5층)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동시 접수 시 선정 우선순위는 1순위 조기폐차 선정 대상자, 2순위 연식이 오래된 차량 등이다. 선정자에게는 개별 우편통보 예정이며, 확정 통보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신차 구매계약서를 제출해야 한다.

또 선정자는 확정 통보일로부터 60일 이내 보조금 지급신청서와 함께 증빙자료(기존 경유차 폐차 말소사실증명서, 신차 자동차 등록증)를 제출해야 한다. 단, 제작사의 사정으로 인한 차량 출고지연으로 기한 내 증빙서류 제출이 불가한 경우는 연장신청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청 환경과(430-262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홍천군은 올해 배출가스 및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2차례에 걸쳐 38대의 노후 된 경유 차량을 LPG 차량으로 선정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