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은 4월 3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연임위원 14명과 신규위원 5명 총 19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1년 청소년운영위원회 ‘해찬솔’ 11기 위촉식을 개최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 진흥법 4조에 따라 청소년 활동 운영 및 모니터링 자문 평가를 통해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자발적인 참여를 보장하기 위한 자치활동기구이다.

‘해찬솔’ 위촉식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지난해 활동영상을 시작으로 청소년운영위원회 소개영상과 청소년운영위원회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으며, 위촉장 수여를 통해 ‘해찬솔’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해찬솔’은 2020년 어린이날 선물증정 이벤트, 광복절 인식개선 설문조사, 9월의 역사캠페인, 비대면 교류활동, 청소년정책제언대회 참가, 홍천을 담다 사진공모전, 몰래산타, 코로나19 덕분에 챌린지 등을 진행했으며, 2021년에도 홍천군 청소년 욕구조사를 통해 청소년의 의견을 지역사회에 알리는 등 다양하고 유익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해찬솔’에 새롭게 선임된 11기 박가인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 활동이 많이 제한된 상태이지만 위원들과의 정기회의를 통해 홍천군내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활동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