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이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군장병과 지역의 상생 발전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군장병 지원시책을 준비하고 사전 대응방안 마련에 나서고 있다. 군은 2021년 국방부 신규 사업으로 추진하는 ‘병(兵) 이발여건 개선사업’과 관련 지역과 상생 발전의 기회로 삼기 위해 군 사병을 대상으로 인제채워드림카드를 제작 보급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번 ‘병(兵) 이발여건 개선사업’은 병(兵) 1인당, 월 1만 원의 이발비를 급여에 추가 지급해 민간 이·미용사에 의해 이발을 실시하도록 하는 사업으로 사업 추진 시 연간 18억 원의 지역경제 창출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3주 1회 외출을 통한 이·미용실에 개별 방문할 수 있도록 두발규정 준수를 강화해 대외적으로 지역경기 활성화는 물론 군장병과 지역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발 대상은 현역병 및 상근예비역으로 월 1만 원씩을 국군재정관리단에서 개인별로 지급하고 최소 3주 1회의 이발 여건을 보장할 수 있도록 외출 방법과 횟수를 지침으로 정해 시행을 앞두고 있다. 군은 사전 대응방안으로 관내 주둔하고 있는 현역병이 채워드림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군 사병을 대상으로 인제채워드림카드를 제작 보급하고 이를 지역에서 사용함에 따라 지역경기 활성화와 군장병들은 인센티브(10% 할인)를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군은 ‘민·군 상생발전을 위한 이·미용업주와의 간담회’를 2월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관내 56개업주를 대상으로 사업에 대한 홍보와 지역 상생발전의 기회로 확대하기 위한 의견수렴에 나섰다.

군 관계자는 “지난 15일부터 군장병 휴가가 일부 재개됨에 따라 지역 상인들과 주민들의 상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번 국방부에서 신규 사업으로 추진하는 사업을 통해 군장병과 지역이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검토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지역에 활기를 띨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