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진로체험지원센터 꿈스타그램 곤충컨설턴트 직업체험 진행

홍천진로체험지원센터(센터장 박형준)는 9월22일 코로나19 확산방지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모든 활동이 제한된 가운데 가정에 머무르며 즐겁게 활동할 수 있는 곤충컨설턴트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곤충컨설턴트란 식용, 약용, 화분매개, 사료용, 체험학습용으로 이용될 수 있는 곤충을 사육하면서 곤충관련 컨설팅, 곤충생태원 운영, 직업체험 등 곤충과 관련된 전반적인 부분을 관리하는 전문적인 직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곤충컨설턴트를 간접적으로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에게 교육적 의미와 생태계를 돌아보게 해주는 내용을 담은 장수풍뎅이 키우기 키트가 제공된다. 장수풍뎅이 유충은 성충이 되기까지 약 2달가량 소요되며, 장수풍뎅이 유충키트는 성충이 되고난 후에도 관찰 및 사육이 가능한 물품들로 구성돼 있다.

지난 9월3일부터 12일까지 홍천관내 중학생을 선착순 20명 모집해 9월16일부터 각 가정으로 택배발송을 시작했으며, 성충으로 잘 키워낸 청소년들에 한해 인증샷을 받아 소정의 상품을 배부할 예정이다.

홍천진로체험지원센터 관계자는 “특수한 직업군의 꿈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체험의 기회를 열어주고, 전염병이 창궐하고 있는 이 시대에 자연과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깨닫고 코로나19로 인해 움직임이 제한된 상황에 집안에서 즐길 수 있는 흥미로운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