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이 주최하고 사)홍천교육복지네트워크 꿈이음(이사장 석도익)과 홍천군게이트볼협회(회장 김주용)가 주관하는 ‘세대공감 어울림 게이트볼 대회’가 오는 10월12일 오전 10시 동면생활체육공원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참가팀을 모집한다.

게이트볼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각 팀당 5명으로 구성해 T자형 스틱으로 공을 쳐 게이트에 통과시키는 경기이다. 육체적으로도 무리가 없고 경기규칙이 쉬워 다양한 연령층이 즐기고 있으며, 특히 노년층에서 여가 활용 스포츠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꿈이음은 2016년부터 각 읍면지역에 잘 조성된 게이트볼장을 활용 지역아동센터 및 학교 등 유관 기관 시설과 함께 아동청소년들에게 건강 여가활동 및 게이트볼 활성화, 지역 어르신 강사 활용 및 세대어울림 활동 차원에서 게이트볼 교실을 꾸준히 운영하고 있으며, 더불어 행복한 세대공감 지역공동체 형성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초등부 및 중·고등 청소년부로 구분 각 5인 1팀(청소년 4명+어르신 1명)으로 구성해 경기가 치러진다. 시상은 우승 및 준우승, 참가상이 각각 수여되며, 부대행사로 게이트볼 다트 등 누구나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공동체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참가 문의 및 신청은 꿈이음(T. 435-9925, 010-3435-6043, http://ggdream.org)으로 10월4일까지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