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보건소(소장 김정미)는 9월11일 오전 10시 홍천 전통시장 내 특설무대에서 ‘레드서클 자기혈관 숫자알기’, ‘100세 건강 시작은 혈관관리부터’ 등의 내용을 담아 홍보관 운영 및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레드서클 존(건강부스)을 특설무대에 설치하고 주민들의 혈압·혈당 수치를 측정해 건강수치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운영됐으며, 심뇌혈관질환을 예방·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주민들에게 홍보해 혈관 관리에 관심을 갖도록 독려했다.

레드서클 존에는 내 혈관 숫자알기존(혈압,혈당 측정 및 건강상담 등), 레드서클 예방존(저염레시피 책자 제공 등), 레드서클 포토존(심뇌혈관질환 예방수칙 지키기 약속) 설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됐으며, 체험과 참여를 통해 많은 혜택과 정보가 제공돼 주민들의 호응이 높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혈관건강을 해치는 콜레스테롤은 생활습관과 식습관의 개선을 통해 수치를 관리하고 흡연과 음주를 피하며, 매일 30분, 주3회 정도 몸에 살짝 땀이 날 정도로 운동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