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홍천교육복지네트워크 꿈이음(대표 신덕진)에서는 8월31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홍천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초·중·고등 학생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홍천청소년사회참여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다.

꿈이음에서는 지난 6월19일 청소년원탁토론에서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문제 및 개선 과제를 발굴해 발표하는 원탁토론을 진행한바 있다. 이에 꿈이음에서는 청소년들이 1인~4인 미만으로 모여 직접 지역사회 문제 및 개선 과제를 발굴 선정해 원인 분석 및 해결방안을 제안하는 프레젠테이션을 준비 5분 이내로 발표하는 홍천청소년사회참여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다.

홍천청소년사회참여프레젠테이션은 ‘청소년이 바꾸는 지역사회(청바지) 홍천청소년사회참여프레젠테이션’ 이란 주제로 청소년들에게 지역 사회에 대한 관심과 참여의식을 높이고 사회 구성원으로서 청소년의 지역사회 주체성 및 참여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진행된다.

참가는 관내 초등학교 4학년~고등학교 3학년까지 1인~4인 미만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꿈이음 티스토리에서 참가신청서 및 제출자료 (참가계획서 1부, 프레젠테이션 자료 1부, 자료 설명 슬라이드 노트 1부)를 작성 8월21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 및 내방 접수하면 된다. 참가팀이 많은 경우 심사를 통해 20팀을 선정 8월23일 참가자들에게 개별 통지한다.

꿈이음 티스토리 활동참가안내->‘홍천청소년사회참여프레젠테이션’ (http://ggdream.org) 참가 문의는 ‘꿈이음’(T. 435-9925, 010-3435-604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