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보건소(소장 박보현)는 지난 7월5일 북방면 화계초등학교와 학교 건강증진과 관련 교육기부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은 학생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비만관리, 영양, 신체활동 등 보건교육 공동추진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기획됐으며, 홍천군보건소와 화계초등학교가 함께 성실한 교육 활동을 펼칠 것을 약속하며 협약서를 교환했다.

화계초등학교는 북방면에 위치한 유일한 학교로 북방면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건강생활실천학교』를 지원하게 되며, 전교생의 사전·사후 설문지를 통해 학생의 건강생활에 대한 인식개선과 실천에 대해 비교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북방면건강생활지원센터는 학생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그 시작으로 7월4일과 5일 이틀 동안 병설유치원, 1학년, 2학년, 3학년 학생(대룡분교 포함)들을 대상으로 영양, 구강관리, 금연, 절주 등 어린이체험관을 진행했으며, 오는 7월18일과 19일은 비만예방 체험식 요리교실을 6차시에 거쳐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또한, 학교에서는 학생자치회의 주도적 활동으로 학생의 건강생활실천 캠페인과 학교 행사 및 가정 학습지를 통한 학부모와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 학생·교사·학부모의 건강생활실천을 독려하는 등 지역사회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건강생활지원센터의 관계자는 “학교는 학생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장소이자 직접적인 교육이 제공되는 곳이므로 학교를 통해 효과적인 건강 인식개선 및 학생 주도적 건강 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도록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