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은 한국수력원자력(주)의 홍천 풍천리 지역을 포함 전국 7개소를 대상으로 한 양수발전소 자율유치 공모와 관련해 『홍천 양수발전소 예비 후보 대상지역 주민설명회』를 4월17일 오전 10시30분 홍천문화예술회관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홍천 양수발전소 주민설명회는 당초 지난 3월22일 개최하고자 했으나 풍천2리 지역주민의 반대를 수용해 개최하지 못하다가 화촌면 풍천1와 구성포2리 마을주민은 물론 지난 4월9일 화촌면이장협의회에서 홍천군 및 홍천군의회에 주민설명회를 정식 민원으로 요구하고, 홍천군 관내 사회단체에서도 주민의 알권리 차원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해줄 것을 강력히 요청해옴에 따라 주민설명회 및 현장견학을 추진하게 됐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양수발전사업은 정부의 제8차 전력수급계획에 맞춰 친환경재생에너지 차원에서 추진하면서 지역의 환경 및 관광자원화는 물론 해당지역의 주민소득화와 연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역발전은 물론 새로운 소득사업 창출도 가능한 친환경 사업적 성격을 담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홍천군은 주민설명회 및 현장견학 후 전체적인 지역의견을 수렴해 홍천군의회와 함께 양수발전 유치 여부를 최종 판단하겠다는 입장이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