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교육복지네트워크 꿈이음(대표 신덕진)과 홍천군지역아동센터협의회(대표 이병욱)는 관내 교육복지사, 사회복지사, 청소년지도자 등을 대상으로 아동청소년의 변화와 성장을 위한 교육복지역량 향상, 돌봄과 교육의 통합적 이해와 배움 공동체 구현을 위한 ‘배움과 결’첫 강좌를 진행했다.

이번 강좌는 꿈이음작은도서관(홍천초, 너브내유치원 옆 건물 3층)에서 12월4일 오전 10시~12시까지 오일화 센터장(교육나눔 꿈두레 이사장, 함께여는 청소년학교 센터장)을 초청 진행했다.

‘교육통념깨기’라는 주제로 통념적 교육관들을 깨고 다시 보는 교육에 대해 교육 현장에 있는 아동센터와 아동청소년센터 관계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움과 결은 총 4회기로 2강(12월6일 오전10시~, 유령에게 말 걸기 - 새로운 교육생태계를 위한 제안), 3강(12월11일 오전10시~, 배움으로부터 도주하는 아이들 -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다.), 4강(12월13일 오전10시~, 하류지향 - 배움의 문화 /청년의 문화/새로운 시대로)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신청 및 문의는 ‘꿈이음’(T.435-9925, ggdream.tistory.com) 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