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은 11월22일 오후 2시 홍천읍사무소 3층 대회의실에서 제4회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구인·구직의 만남의 날에는 (주)한서자동차공업사, 현대자동차공업사, (주)우영채널, 맑은들(주), (주)인테코, (주)대명호텔앤리조트, 블루마운틴, (주)디엠에스, (주)지앤와이소노펠리체, (주)지네스씨엔씨, (주)국제철망, 한스개발(주), (주)태성스페이스, 장미온실(주), (주)한서종합물류, 교원구몬(주) 등 16개 업체에서 총 38의 인력을 선발하기 위해 참여해 1:1 현장 면접을 실시했으며, 연호의료재단 연호요양병원에서 기업홍보부스를 운영했다.

또한 채용 면접 외에도 퍼스널 컬러 진단, 메이크업·헤어스타일링으로 취업컨설팅 서비스를 연계해 취업반 고등학생들의 인기를 끌었으며, 홍천군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최초로 서울 소재 3D 프린팅,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업체를 초청 직업체험관을 운영해 평소 홍천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분야에 대한 체험을 제공했다.

이날 구인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와중 군의 제안과 적극적인 홍보로 행사에 참여해 직원 채용의 기회를 얻었다는 긍정적 평가가 많았으나 구직자 대부분이 중장년층이어서 업체 특성상 실질적인 도움을 받지 못했다는 일부 평가도 있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통해 구직자들에게는 취업 기회를, 관내 기업에게는 인력 채용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연계 프로그램을 확대해 구인·구직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