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홍천군협의회(협의회장 고춘석) 여성분과(분과장 김금주)는 7월5일 오전 10시30분 홍천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허필홍 군수 부부, 고춘석 협의회장 및 임원과 여성분과 회원 20여 명, 황경화 홍천군여성단체협의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리더와 함께하는 평화공감 좌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좌담회에는 갈등해결&평화센터 박소선 원장을 초청해 남북을 비롯한 우리 사회의 갈등을 해결하고 평화를 조성하기 위한 여성의 역할에 대해 교육받았다. 박소선 원장은 “일차적으로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공존·상생할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며 소통, 공론화, 평화적 갈등해결 등 통일 시대 여성리더의 역할을 강조했다.

김금주 여성분과장은 “평화통일 시대에 살아가는 여성으로서 해야 할 일이 많다”며, “이번 좌담회가 한반도 변화에 발맞춰 새로운 인식으로 통일을 맞이하는 훌륭한 여성리더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허필홍 군수는 “이제는 모든 국민이 통일에 대한 희망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며, “평화 통일 분위기 조성뿐만 아니라 통일 이후 역할까지 준비하는 홍천의 여성리더들 덕분에 평화통일이 앞당겨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