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중 무역전쟁 위기는 이번 주중에 예정된 미국의 중국에 대한 추가 관세대상 품목 발표 이후를 봐야 한다. 중국이 미국 국채 매입 규모를 축소한 것이 확인되면 시장은 민감하게 반응할 것이다. 또한 주말 사이 발생한 미국의 시리아 공습은 확전 가능성은 낮아 보이지만, 원자재와 달러의 움직임엔 소폭 영향을 줄 것이다. 변수가 많은 주간이기 때문에 현물 투자자라면 이번 한주는 기업 실적 발표와 남북 정상회담 이슈를 중심으로 비중을 30% 정도로 줄인 뒤 확인 매매 관점으로 시장에 대응하면 될 것으로 본다. 

오늘 살펴볼 종목은 파라텍(033540)이다. 동사는 소방용 기계, 소화용 가스, 스프링클러, 소방 설비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업체로 지난 1973년 설립되었다. 국내 최초로 스프링클러와 소방제품에 대한 국가 검정을 취득했고 난방용 방열기, 밸브, 온수 분배기 등에 대한 ‘표준’ 규격을 획득하는 중 국내 소방 설비 기계에서는 선도 업체로 대표되고 있다. 강점을 보이는 분야는 스프링클러, 소방용 밸브, 자동소화기, 가스소화설비, 물 소화설비, 소화기 등 화재의 조기 소화를 위한 제품이다. 

최근 충북 제천 스포츠센터, 경남 밀양 병원 등에서의 화재 이후 사회적인 관심이 늘어나면서 전국적으로 소화기, 방재용품 등의 품귀 현상이 발생했다. 이에 따라 소방 설비 제조업체인 동사에 대한 관심이 쏠리며 주가가 급등했고, 모든 의료시설에 스프링클러를 설치하도록 하는 법안 발의 등은 주가의 탄력적인 상승에 힘을 실어주었다. 이런 사회적인 움직임과 함께 동사의 매출도 빠르게 성장했다. 

2015년 매출 1,482억 원, 2016년 매출 2,269억 원, 2017년 매출 2,597억 원 등을 기록했고 특히 2017년 영업이익은 104억 1,333만 원으로 전년 대비 90.4% 증가하며 급성장했다. 이는 특정 분야에서의 압도적인 점유율, 사회적인 분위기, 정부의 법안 등이 모두 우호적으로 작용한 영향으로 올해 역시 소방 설비 수주와 소방제품 판매 증가가 기대된다. 이에 따라 동사는 단기, 중기, 장기 모두 접근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단기는 6,000원, 중장기는 5,000원 이하에서 매수하고 손절매도는 평균 매수가 대비 -10% 정도로 대응하는 관점으로 대응하길 권한다.    

글 / 정오영 (주)평택촌놈 대표
[주요 이력]
前 동아일보 <사이버고수의 증시전망> 연재
前 한국경제TV 전속 애널리스트
前 MBC [뉴스후], [라디오 뉴스터치], [경제매거진M 스페셜],[MBC PD수첩], KBS 라디오,KBS 미디어비평, 이데일리TV, MBN 등 출연, 신문사 및 잡지사 인터뷰 (조선일보, 레이디경향 외 다수)
前 평택대학교 초빙교수
現 (주)평택촌놈 대표이사
홈페이지 www.502.co.kr(한글주소 : 평택촌놈) 전화 031-651-5023
이메일 502in@naver.com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