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산림토목사업 추진 전 주민설명회로 국민 맞춤형 서비스 정부 3.0실현

홍천국유림관리소는 2017년 산림토목사업(임도, 사방댐, 계류보전)을 실행하기 전 사업대상지 주변 13개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실시했다.

산림토목사업을 실행하면서 공사 차량통행 등 일시적으로 불편할 수 있는 사항들에 대해 주민들에게 사전에 양해를 구하고 주민들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지난 2월1일부터 21일까지 주민들이 편리한 시간대에 각 마을을 방문하며 주민설명회를 실시했다.

홍천군에서는 방내리를 비롯한 청량리, 하오안리, 군업리, 풍천리, 야시대리, 원동리 마을에서 이장을 중심으로 십여 명 내외의 주민들이 참석해 사업내용에 대한 설명을 듣고 마을 생활권과 농경지 피해예방을 위해 사방댐 추가 시설, 계류 안정을 위한 사업 추진을 요청했다.

홍천국유림관리소에서 추진하는 2017년 산림토목사업량은 사방댐 6개소, 계류보전 6.6km, 간선임도 14.2km, 작업임도 7.4km, 임도구조개량 5.4km이다.

홍천국유림관리소 관계자는 “집중호우로 계류 또는 산지에서 발생한 소규모 산사태가 계곡부를 거치면서 토석류로 확대되어 생활권 지역에 피해를 발생시키는 경우를 예방하기 위해 위험지역의 사방사업을 적극 실행하고 산림의 혈관과 같은 역할을 하는 임도를 개설해 산불·산림병해충 등 산림피해를 예방하며, 임업생산성 향상을 위해 사업을 추진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