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해외시장은 미국을 선두로 유럽, 일본으로 이어진 무제한 양적완화 영향으로 유동성에 의한 강세가 진행되었다. 반면 세계의 공장이라 할 수 있는 BRICS 주가지수를 살펴보면 장기적으로 인도가 박스권 흐름을 보이지만 브라질, 러시아, 중국은 하락추세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이는 세계의 경제성장이 멈춰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실제로 중국은 경제성장률이 하향하고 있고 경제정책이 수출에서 내수소비로 전환되는 흐름이다. 우리나라 역시 세계적 흐름을 벗어날 수 없을 것이다. 주변 강대국들의 유동성공급은 자국기업의 경쟁력 보충으로 작용할 것이므로 상대적으로 우리나라 기업에 마이너스 요인으로 판단된다.

오늘 소개할 태웅(044490)은 풍력, 원자력, 화력발전 및 조선, 산업제로 사용되는 단조제품을 생산하는 코스닥 우량기업이다. 과거에 경제성장과 발전설비의 증가는 상관관계가 높았으나 요즈음은 기온변화에 따른 겨울, 여름이 길어지고 봄, 가을이 짧아지는 현상이 지구상 북반구에서 일어나고 있다.

앞으로도 전력난에 따른 국가적인 전력사용제한 및 전기요금 인상은 계속될 것이며, 원자력 발전소의 노후화와 신축이 불가한 상황에서 화력발전 또한 여의치 않은 상황이다. 이에따라 대체 에너지인 풍력 및 태양광 발전에 장기적 투자가 이어질 것이며, 태양광 대비 풍력발전이 한반도 지형에 상대적으로 원가 경쟁력 있는 방안으로 판단된다. 따라서 동 종목은 세계의 풍력발전 시장동향과 정부정책에 영향을 받을 것이므로 참고하는 것이 좋겠다.

글 / 정오영 ㈜평택촌놈 대표 
[주요 이력]
前 동아일보 <사이버고수의 증시전망> 연재
前 한국경제TV 전속 애널리스트
前 MBC [뉴스후], [라디오 뉴스터치], [경제매거진M 스페셜], KBS 라디오, 이데일리TV, 매경증권TV 등 출연, 신문사 및 잡지사 인터뷰 (조선일보, 레이디경향 외 다수) 
現 (주)평택촌놈 대표이사
現 평택대학교 초빙교수
홈페이지 www.502.co.kr(한글주소 : 평택촌놈) 전화 031-651-5023
이메일 502in@naver.com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