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은 정책의 책임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국민 참여 창구인 ‘국민신청실명제’를 이달 12일부터 26일까지 운영한다.

‘국민신청실명제’는 행정기관이 수립·시행하는 주요 정책에 참여한 모든 관련자의 실명과 의견을 관리·공개하는 제도로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선정 시 국민수요를 직접 반영해 국민이 원하는 사업이 공개될 수 있도록 국민의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제도이다.

신청대상 사업으로는 정보공개법상 비공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한 주요 군정 현안, 10억 원 이상 예산 투입사업, 5천만 원 이상 주요 용역사업, 군민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자치법규의 제·개정 및 폐지사항, 국제교류 및 통상협상, 군민의 복지증진 등이다.

신청은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식을 작성해 이메일 또는 우편, 방문접수로 누구나 가능하며, 이번 국민신청실명제를 통해 신청된 사업은 정책실명제심의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6월 중 군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와 같이 인제군은 연중 ‘국민신청실명제’를 운영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행정의 신뢰도를 높여 나갈 계획으로 인제군은 지난 2008년부터 현재까지 255건의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을 선정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