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장애인복지관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홍천군장애인복지관(관장 허종국)에서는 4월 20일 복지관에서 제41회 장애인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사전에 홍천군장애인복지관 이용자 150명을 대상으로 캐리커처 접수를 받아 전문가에게 작품 활동을 의뢰해 진행됐다.

이번 장애인의 날 기념 식전행사는 홍천군 관계자 및 장애인복지관장의 인사말, 직원인사 등을 포함한 영상으로 대체했으며, 사전 제작한 150여 명의 캐리커처를 복지관 내부에 전시하고 외부에 1인 노래방, 프리드로잉, 가족사진 촬영 및 셀프 포토존, 소원 바람개비 행사를 준비했다.

코로나19 전파 예방을 위해 입구에서 열 체크 및 손 소독을 실시했으며, 4인씩 시간대별로 프로그램 참여를 하도록 했다. 위생장갑, 마이크 커버 비치, 시간대별 방역으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세심하게 신경을 썼다. 또한 간식 및 점심식사를 제공할 수 없어 직원들이 직접 만든 유부초밥도시락, 떡, 음료수, 바나나를 전달하고 본인의 캐리커처 작품은 전시회 종료 후 개별전달하기로 했다.

‘나를 나답게’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이용자들이 본인들의 캐리커처 작품을 보면서 자신감을 키우고 소원바람개비의 바람대로 모두 소원이 이뤄졌으면 좋겠다는 취지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 홍천읍번영회, gs25 홍천터미널점, 하이트맥주, 내고향마트, 국민은행 홍천지점 등에서 많은 도움을 줬다.

허종국 관장은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이용자들의 욕구를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제41회 장애인의 날 행사를 계기로 홍천군 장애인들이 삶의 활력을 찾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