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청소년참여기구(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

홍천군은 지난 4월 17일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제16기 홍천군청소년참여위원회 및 홍천군청소년문화의집 운영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 홍천군 청소년참여기구는 지역청소년 중 만 9세 이상부터 24세 이하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선출하며, 1년 동안 홍천군 청소년을 대표해 활동하게 된다.

지난 3월 15일부터 4월 10일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한 결과 청소년참여위원 15명, 홍천군청소년문화의집 운영위원 14명으로 총 29명의 청소년을 선발했다. 발대식에서는 청소년참여기구의 역할 및 정책제안 방법 등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으며, 위촉장 수여와 임원 선출, 2021년 연간운영계획 및 활동 일정 등을 논의하는 등 올해 첫 청소년 자치활동을 시작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는 홍천군의 청소년정책 발굴 및 정책제안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청소년 토론회 개최 및 캠페인 등의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또 홍천군 청소년문화의집 시설에 대한 모니터링, 청소년을 위한 기획사업, 요구도 설문조사, 자원봉사활동 등 각 청소년 자치기구별로 다양한 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한다.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확대하기 위해 지역 내 청소년활동 활성에 기여할 예정이며, 나아가 청소년 참여의식 확대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허필홍 군수는 “홍천군의 미래이자 성장동력인 청소년의 주도성과 자치역량 성장을 적극 지원해 청소년 친화적 정책 추진과 권리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