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아이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돌보미 38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 29일부터 30일까지 1차 아이돌보미 집담회를 진행했다. 1차 아이돌보미 집담회는 코로나19 예방과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에 따라 온라인 원격프로그램(zoom)을 통한 교육으로 총 4회로 나눠 진행했다.

이번 집담회는 2021년 개편된 아이돌봄지원사업에 대해 안내하고 활동 시 유의사항과 돌봄아동 안전사고 및 감염병 관리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2021년 운영계획을 공유해 아이돌보미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아이돌보미 간 활동 정보를 공유해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방안을 논의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홍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매년 4회 이상 주기적으로 집담회를 진행해 서비스 개선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긍정적인 사업 운영 방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이돌보미는 서비스 제공기관에서 서류심사, 인·적성 검사, 면접 심사 등을 통해 선발하며, 선발된 아이돌보미는 양성 교육과정(80시간)과 현장실습(20시간)을 거쳐 최종적으로 아이돌보미로 활동하게 된다.

아이돌봄서비스는 양육 공백이 발생한 맞벌이나 다자녀 가정의 만 3개월~만 12세 이하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찾아가는 1:1 아이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부모의 양육 부담을 경감하고 있다.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가정은 홍천군건강가정지원센터(033-432-1935) 문의 및 주민센터 신청 후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