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처음으로 연합회 온라인 총회 개최, 학부모가 교육문화 이끌어가

홍천군학부모회연합회(회장 김봉기, 이하 홍학연)은 3월 30일 오전 10시 30분 2021학년도 홍천군학부모회연합회 온라인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에 앞서 홍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구)은 지난 3월 9일 2020학년도 단위학교 학부모회 회장과 학부모 업무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학부모회 온라인 총회’지원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어 홍학연에서도 코로나19 예방과 내면 지역 등의 원거리 학부모회 회장들의 참여 제고를 위해 온라인으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홍천 관내 44교 단위학교 학부모 회장들로 구성된 홍학연은 2021년도에 새롭게 구성된 회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권역별 학부모교육’과 ‘온라인 권역협의’ 등의 사업보고에 이어 2021학년도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을 선출했다. 2021학년도 홍학연 회장으로 이정화(남산초) 회장이 선출됐으며, 부회장 한동희(화계초), 사무국장 김인숙(홍천여중)이 각각 선출됐다. 5개 권역의 대표 5명은 차후 권역별 온라인 협의회를 통해 선출할 예정이다.

이정화 신임회장은 “올해 단위학교 학부모회 총회가 남산초를 비롯해 50%(총44교 중 20교 온라인 총회) 가까이 비대면으로 이뤄졌다. 홍학연 총회 또한 강원도내 최초 온라인 총회 개최로 앞서가는 교육문화를 학부모가 이끌어가고 있다고 생각된다”며, “코로나19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위축되지 않고 상황에 맞게 학교 참여가 활성화되고 있는 것은 의미 있다. 임기동안 최선을 다해 학부모회를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