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조계춘)는 3월 27일 오전 9시 30분 “깨끗하고 아름다운 홍천 만들기”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희망찬 가족봉사단” 70여 명이 참여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홍천읍 시가지 일대 곳곳의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했다.

2021년 가족봉사단활동은 지난 3월 13일 온라인(줌)을 통해 비대면 발대식을 진행했으며, 이날 첫 번째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박애경 가족봉사단장은 “가족봉사단 회원 모두가 깨끗한 홍천 이미지와 즐거운 마음이 간직될 수 있으면 좋겠다”며, “또한 주말에 자녀와 함께 의미 있는 봉사를 한 것 같아 행복하다”고 말했다.

조계춘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깨끗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참여한 가족봉사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가족봉사단이 홍천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고 풍요로운 행복창조도시 홍천을 만드는데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자원봉사센터 소속 희망찬 가족봉사단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가족 친화적 봉사활동을 통해 봉사의 즐거움과 보람을 느끼고, 가족 간 화합과 소통으로 따뜻한 홍천을 만들고자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할 것이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