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구) Wee센터는 2021년 위센터 상담주간을 맞이해 오는 4월 둘째 주까지 토·일 9~13시에 평일 센터 이용이 어려운 학부모·양육자들을 위한 주말 양육자문 ‘우리 아이 행복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리 아이 행복만들기’ 프로그램은 홍천군에 거주하는 초·중·고 학생을 가족으로 둔 학부모 또는 양육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녀와 함께 간단한 게임·이야기 나누기 등의 집단 활동을 한 후 전문가와 양육 상담을 할 수 있다.

이용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사전예약제로 진행되며, 활동 시간은 가족 수 및 자녀 연령에 따라 1~2시간 정도로 달라진다. 일정 및 세부 내용 등은 유선 신청(433-9868) 후 담당자와 협의가 가능하다. Wee센터는 홍천교육지원청 소속 심리상담센터로 상담 및 심리검사, 사회복지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모든 상담은 비밀이 보장되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박종구 교육장은 “이번 주말 양육자문 운영으로 일·가정 병행을 위해 애쓰는 학부모들의 고충을 듣고 가정에서 자녀의 특성과 자원을 고려한 양육 방향을 수립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