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윤옥현) ‘꿈드림’에서는 3월 5일부터 5월 28일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총 13회기에 걸쳐 학업중단청소년에게 자기계발 프로그램인 ‘꿈을 빚고’ 도예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꿈을 빚고’는 청소년의 문화예술에 대한 수요를 반영 프로그램이 기획됐으며, 도예역사 이론 강의, 좌우명도판 만들기, 화병 만들기, 빵도마 접시 만들기 등을 만들고 마지막 회기에는 작품전시회를 가질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잠재력과 재능을 발견하고 창의력을 발휘하는 시간으로 성취동기 및 자기 효능감을 향상시켜 보다 성숙된 성장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꿈드림은 여성가족부와 홍천군의 지원으로 학업중단 청소년의 상담지원, 교육지원, 취업 및 직업체험지원, 건강증진, 자기계발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꿈을 찾고 스스로 미래를 설계해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꿈드림은 검정고시대비반 ‘스마트교실’ 참가자를 항시 모집하고 있다. 학교를 중단한 만9세~24세의 청소년은 홍천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33-432-1386)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