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이 미래 민주주의를 선도해 나갈 ‘제2대 청소년의회’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올해 1월1일 기준 홍천군에 주민등록을 둔 만 12세 이상 18세 이하의 청소년으로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20명 내외를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청소년의원들은 올해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1년간 발대식 및 의원워크숍, 상·하반기 정례회, 상임위원회, 기관 방문·견학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되며, 위촉장과 수료증, 자원봉사 활동시간이 제공된다. 우수 활동자에 대해서는 표창장도 수여된다.

군정 발전에 관심 있는 청소년은 홍천군청 홈페이지에 공고된 모집 공고문을 참조해 오는 3월12일까지 참가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방문(홍천군청 4층 교육과 청소년담당) 또는 이메일(kimyongin@korea.kr)로 할 수 있다.

한편 홍천군은 청소년의회를 통해 청소년에게 교육과 환경, 문화, 인권 등 자신과 관련된 분야에 대해 의사를 표명하고 토론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첫발을 내딛은 제1대 청소년의회는 12월 본회의에서 ‘홍천 청소년 문화의 날’, ‘홍천군 가로등 정비’, ‘홍천군 위험지역 비상벨 설치’ 등 3개 안건을 가결한 바 있으며, 군에서는 해당 사업추진을 검토 중에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 교육과 청소년담당(430-2461)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