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이 소유권 이전 없는 착한 동심조각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는 어린이와 동심을 주제로 개인 및 공동, 중복 참여할 수 있고 작품은 야외에 설치돼 5년 이상 풍화작용 등에 손상되지 않는 내구성을 가져야 하며, 크레인이나 지게차를 이용해 위치 이동전시가 가능해야 한다. 또 혐오감을 주거나 선정적이지 않고 안전사고의 위험이 없는 순수창작품이어야 한다. 작품은 홍천미술관, 중앙시장 일원, 탄약정비공장, 와동분교 등에 설치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강원국제트리엔날레2021 초대작가 및 기획전 참여와 임대차기간(3년) 종료 후 내구성과 주민 호응도에 따라 작품을 매입하는 특전이 주어진다. 공모는 전국을 대상으로 오는 6월31일까지 진행되며, 접수는 6월14일부터 7월1일까지 이메일(san6927@korea.kr)로 받는다. 단, 작품은 7월13일부터 7월30일 기간 내 현장 실사가 가능해야 한다.

당선작은 심사와 현장 답사 등을 거쳐 8월20일 발표할 예정으로 심사는 심사위원 중 최고점과 최하점을 제외한 점수를 합산, 높은 점수 순위별로 선정되며, 강원도 작가는 합산점수의 5%가 가점된다. 강원도 작가는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 또는 작업실 주소가 강원도이어야 한다.

심사일정과 방법은 운영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으며, 시상작의 최초 전시장소로의 작품이동 및 설치는 시상자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홍천군 문화체육과 강원국제예술제 TF팀(430-243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