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이 스마트 앱을 활용한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을 운영한다. 군은 건강위험요인을 가지고 있는 군민을 대상으로 6개월간 129명을 모집할 계획으로 스마트폰 앱을 통해 측정된 생체정보를 모바일 헬스케어 시스템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를 지원한다.

이번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대상은 만 19세 이상 혈압·공복혈당·허리둘레·중성지방·HDL-콜레스테롤 등 건강위험요인을 1개 이상 가지고 있는 군민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다만 혈압, 당뇨, 고지혈증으로 진단을 받았거나 약물을 복용하고 있는 주민은 제외된다.

참여 희망자는 보건소를 직접 방문해 혈압, 혈액, 인바디 검사를 통해 대상자로 선정되며, 최종 대상자는 맞춤형 건강관리 목표를 설정한 후 스마트폰에 ‘모바일 헬스케어’ 앱을 설치하고 활동량을 연계해 건강을 관리하면 된다.

군 보건소는 참여 대상자들의 걸음 수, 식단관리, 소모열량 등 건강정보를 바탕으로 모바일 앱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제군보건소 건강관리(033-460-2521)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보건소를 방문해 사전 상담과 검사를 해야 하며, 코로나19로 건강관리에 취약한 시기에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