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홍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구)은 12월22일 ‘2020 강원체육상’ 수상 상금 전액을 홍천지역 보육원 및 복지단체에 기부했다. 홍천읍에 위치한 명동보육원과 사회복지단체인 ‘남향원’, 장애인 복지시설인 ‘초록반디의 집’에 각각 성금을 전달했다.

홍천교육지원청은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홍천군체육회, 홍천군보건소와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2020 홍천 온라인 스포츠클럽 축제’를 개최‧운영했다. 홍천지역 학생 및 교직원이 3개 종목에 920여 명이 참여해 온라인 스포츠클럽 축제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열기를 보여주었다.

성공적인 온라인 스포츠클럽 축제 운영으로 코로나 시대에 의미 있는 온라인 스포츠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이 공적을 인정받아 홍천교육지원청은 강원도체육회로부터 ‘2020 강원체육상’을 수상했고 200만 원의 상금을 받았다.

박종구 교육장은 “지금은 코로나19로 전 국민이 힘든 상황으로 홍천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온라인 스포츠클럽 축제와 같이 지속적으로 의미 있는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열어가겠다. 또한 이번 성금으로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