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개발 기대감과 확산 우려 사이에 시장의 변동성이 큰 흐름이 나오고 있다. 단기적으로는 시장의 방향성을 살펴볼 때 원 달러 환율이 매우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본다. 기술적으로는 상승에 따른 피로감으로 차익 시현 매물이 나올 수도 있지만, 시장의 힘 자체가 여전히 조정을 받아도 다시금 회복하는 패턴을 보이기 때문에 현물 투자에는 우호적인 환경이라고 본다. 다만 코스피와 코스닥 사이 온도 차가 있어서 단기적으로는 테마주 위주로의 대응을 권한다.

오늘은 코로나 백신 관련한 종목인 대한과학(131220)을 살펴보려고 한다. 동사는 과학기술 분야 연구개발에 사용되는 다양한 실험기기를 제조, 유통하는 업체로 지난 1993년 설립되었다. 회사에서 취급하는 제품 중에 초저온 냉동고가 코로나 백신 운반에 필수적인 기능을 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코로나 백신 저온유통(콜드 체인) 관련 테마주로 분류되었다.

최근 국내에서는 독감 백신 상온유통 관련 이슈가 있었고, 코로나 관련하여 화이자, 모더나, 르네제론, 아스트라제네카 등 다국적 제약회사들이 백신 임상 결과를 연달아 발표하면서 백신을 어떻게 유통하고 보관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있다. 화이자와 모더나의 백신은 영하 20도 이상, 최대 70도 이상까지 유지해야 하는 의견이 있으면서 극저온 냉동고와 온도를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진 회사에 관심이 높아졌다.

대한과학의 제품 중에 초저온냉동고 제품은 영하 80도 이하까지 온도를 제어할 수 있고 이미 혈청, 항체, 세포, 의료표본 등의 보관을 위해 이용되고 있다. 스마트랩 시스템을 적용하여 원격으로 관리도 가능한 기술을 갖고 있고 국내외 다양한 연구기관과 병원에 납품한 실적도 있어서 백신 유통 관련 테마주 중에서는 대장의 역할을 한다고 보면 된다.

이미 주가는 독감 백신과 코로나 백신 콜드 체인 테마로 묶이며 단기간에 크게 상승한 상태이다. 평택촌놈 11월 이론 적정 주가는 12,500원 수준이고, 현재 가격이 지난 금요일 종가 기준으로 19,150원 적정 주가 대비해서 50% 정도 고평가된 상태이다. 테마주 이기 때문에 적정 주가는 무시해도 되며, 차트상으로 전일 대비 3~5% 정도 하락했을 때 당일 매매 관점에서 1차만 접근 후 목표 수익 +5%, 손절매 기준 -5%의 단타로만 접근하는 전략을 전한다.  

글 / 정오영 (주)평택촌놈 대표
[주요 이력]
前 동아일보 <사이버고수의 증시전망> 연재
前 한국경제TV 전속 애널리스트
前 MBC [뉴스후], [라디오 뉴스터치], [경제매거진M 스페셜],[MBC PD수첩], KBS 라디오,KBS 미디어비평, 이데일리TV, MBN 등 출연, 신문사 및 잡지사 인터뷰 (조선일보, 레이디경향 외 다수) 前 평택대학교 초빙교수
現 (주)평택촌놈 대표이사
홈페이지 www.502.co.kr(한글주소 : 평택촌놈) 전화 031-651-5023
이메일 502in@naver.com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