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홍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구)은 11월5일 오후 2시 홍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다문화가정 지원사업 협조체계 구축을 위한 강원도홍천교육지원청-홍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성일) 합동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합동 연수는 관내 다문화가정 담당자들의 사업 이해도를 제고하고 인지적 유연성 함양으로 기관 간 협조체계에 기반한 원활한 정책 추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연수 내용은 다문화교육 담당자로서의 상호문화 감수성 향상과 지역 내 다문화가정의 맞춤형 지원체제 구축을 위해 이화여자대학교 장한업 교수를 초청해 ‘다문화사회 이해를 위한 상호문화교육’이라는 주제로 운영됐다.

박종구 교육장은 “홍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019년 홍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다문화가정의 맞춤형 지원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MOU를 체결했다. 이후 지역 내 다문화 학생들의 다각적인 지원을 위해 협력한 성과들을 돌아보고 2021년 사업 연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며, “두 기관의 협력적 관계는 다문화가정 학생들 지원에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기관 간 협력 체계를 공고히 다져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천은 도내 군 지역 중 다문화가정이 가장 많은 지역으로 홍천교육지원청은 다문화 학생의 고른 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홍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 다양한 사업을 운영했다. 특히 온라인 개학에 따른 다문화학생 원격수업 지원, 찾아가는 다문화이해교육, 다문화가정 학부모 교육설명회 등을 운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