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홍천군진로체험지원센터(센터장 박형준)가 주관하는 제4회 홍천청소년진로박람회 ‘꿈에 날개를 달아 Dream’이 10월16일 대곡초등학교에서 진행됐다.

홍천진로체험지원센터는 이번 대곡초등학교 진로박람회를 위해 9월부터 학교 측과 사전에 여러차례 조율을 통해 특수분장사, 3D프린터 전문가, 바리스타 등 3가지 직업군을 선정해 전교생에게 직업체험을 진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꿈에 날개를 달아 Dream”은 대곡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 전교생 30여 명의 학생들이 선택한 직업군에서 상처분장표현하기, 컴퓨터 프로그램밍,  핸드드립 및 커피머신 활용 라떼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운영됐다.  

박형준 센터장은 “직업체험을 통해 관심이 생긴다, 재밌다, 신난다 등 다양한 표현을 하는 아이들을 보면 홍천청소년진로박람회 프로그램의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홍천청소년진로박람회의 10월 일정은 20일 동화중학교, 21일 내면중학교, 23일 구송초등학교, 27일 한서중학교, 30일 명덕초등학교를 찾아가 사전에 선택된 직업군으로 청소년에게 직업체험활동과 진로교육 그리고 적성검사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