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홍천군진로체험지원센터(센터장 박형준)가 주관하는 2020 홍천청소년진로박람회 ‘꿈에 날개를 달아 Dream’이 9월18일 홍천중학교를 시작으로 12월까지 관내 17개 초등학교 및 중학교를 직접 찾아가서 진행된다.

이번 2020년도 진로박람회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 등의 요인으로 학교 현장에 직접 찾아가 실내방역 및 발열체크를 하고 직업군별 20명 내외로 참가인원을 조정해 손 소독을 진행하며, 안전한 진로박람회가 되기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

청소년 활동이 위축되고 격주등교 및 원격수업으로 학업스트레스가 높아짐에 따라 활력을 찾아주기 위해 진행되는 홍천청소년진로박람회는 직업군 욕구조사를 통해 유튜브크리에이터, 로봇공학자, 3D프린터 전문가 등 4차 산업 관련 직종과 특수분장사, 조향사, 경호원, 방송진행자 등 쉽게 접하기 힘든 직업군을 준비했다.

아울러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진로선택을 고민하는 학생에게 직업에 대한 적성과 흥미를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박형준 센터장은 “이번 청소년 진로박람회가 학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의 희망인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미래를 맘껏 펼칠 수 있도록 청소년수련관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