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읍 내 생명사랑 로고조명 설치, 생명사랑 인증사진 SNS 공모전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 자살예방센터)에서는 양평군의 자살률 감소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해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9월 10일부터 20일까지 10일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생명사랑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감염 확진자가 전국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지역 내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해 양평읍 내 로고조명 설치 및 SNS 공모전을 통해 비대면 캠페인으로 실시된다.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SAP)는 전 세계 여러 나라와 함께 자살문제예방과 대책 마련을 위해 매년 9월10일을 세계 자살예방의 날로 정하고 이날로부터 1주일간 자살예방주간 행사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이에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알리고 지역주민에게 자살 관련정보를 안내하기 위해 매년 9월 생명사랑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생명사랑 로고조명을 양평대교 및 양근대교 앞, 갈산공원 등 3개소에 설치한다. 로고조명에는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및 24시간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을 안내하고,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홍보한다.

또한, 이 기간에 생명사랑 인증사진 공모전도 실시해 지역주민 누구나 로고조명이 설치된 장소를 찾아 인증사진을 촬영 본인의 SNS에 게시 후 참여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에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로 생명존중문화가 확산되는 효과가 기대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 및 SNS, 또는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사무실(031-773-1331)로 유선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