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은 9월30일까지 ‘인제몰 추석맞이 할인 큰 잔치 특판행사’를 개최한다. 추석 한가위를 앞둔 이때 효도 제품들을 인제군 공식 인터넷 쇼핑몰 ‘인제몰’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농가 및 기업들의 판로개척을 위해 인제에서 생산되는 오미자, 황태, 도라지청 등을 지인 또는 가족들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제품을 선정해 최대 36%까지 할인 판매한다.

인제군과 더불어 인제몰을 운영・관리하고 있는 강원도경제진흥원은 대형 포털사이트 검색광고 및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을 활용해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다양한 판로개척을 위해 강원도 공식 인터넷 쇼핑몰 ‘강원마트’와 연계해 강원마트관, 강원도 브랜드관 등 홍보 및 판매처를 확대함으로써 인제몰 입점 기업은 다양한 채널의 온라인 판로를 확대 지원받게 됐다.

특히 인제몰은 강원마트와 더불어 입점 기업에게 별도로 판매대행 수수료를 받지 않고 운영하는 착한 쇼핑몰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는 코로나19의 여파로 농가 및 기업들이 어려운 시기에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를 통해 관내 생산제품의 홍보 확대로 기업의 판매촉진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인제몰 입점기업을 대상으로 택배비까지 지원하며 경쟁력을 높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