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립도서관(연봉, 서석도서관)은 8월26일부터 도서 대출 예약 접수 및 대출 서비스(이하 도서 대출 예약 서비스)를 운영한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전국 시행에 따라 홍천군립도서관은 지난 23일부터 임시 휴관에 들어갔다. 이로 인한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독서에 대한 갈증 해소 및 정서 안정을 위해 도서 대출 예약 서비스를 운영한다.

도서 대출 예약서비스는 연봉도서관, 서석도서관에 전화 및 홈페이지의 도서예약대출 게시판을 통해 예약 대출 신청 후 다음 개관일에 도서관 1층 현관 입구에서 방문 수령하고, 반납은 도서반납함을 이용하는 방식이다.

도서관 홈페이지 게시판 이용과 예약 및 수령 요일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가능하며, 이용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지난 3월 도서예약 대출서비스 보다 확대 운영한다. 또한 도서 수령 시에는 반드시 도서회원증을 지참하고 마스크를 착용 도서관을 방문해야 하며, 반납된 책들은 소독처리한 후 재대출하기 위해 자료실 서가에 비치될 예정이다.

홍천군 관계자는 “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돼 도서관이 휴관됨에 따라 독서 생활에 공백이 생긴 지역주민을 위해 운영되는 예약 대출 서비스로 독서에 대한 갈증이 해소되고 독서 생활화가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