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보건소(소장 김정미)는 지역주민의 건강실태 파악을 위한 2020년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오는 10월31일까지 만19세 이상 성인 88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2008년부터 매년 실시하는 지역사회 건강통계조사로 조사원이 대상 가구를 직접 방문해 1대 1 면접조사를 실시하는 것으로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예방·대응을 위해 조사기간 중 당일 발열 체크 및 손 소독, 마스크 필수 착용은 물론 조사 시 대상자와 최대한 간격을 두고 조사가 진행된다.

이번 조사내용은 건강행태(흡연, 음주, 신체활동, 영양 등), 만성질환(고혈압, 당뇨병 등) 유병 및 관리수준, 삶의 질 등으로 필수지표 97개, 코로나19 관련 45개 지표를 조사하며, 이 조사 자료는 군민 건강을 보호하고 증진하는데 필요한 홍천군의 건강통계를 산출해 건강정책 수립과 보건사업 수행 근거를 마련하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조사대상자로 선정된 분들께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점이 있지만 지역사회의 건강 수준을 향상하는데 활용되는 만큼 건강조사에 적극 참여해줄 것“을 당부하며, ”내 가족의 건강과 생활습관을 점검해보는 기회로 삼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