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홍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구)은 8월11일 오전 10시30분 홍천군보건소(보건소장 김정미), 홍천군체육회(체육회장 박상록)와 홍천군 청소년들의 신체활동 활성화 사업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코로나19로 각종 대회가 연기되거나 취소돼 청소년들의 신체활동 감소로 이어지고 있다. 이에 학생들의 건강 증진 및 신체활동 활성화를 위해 홍천교육지원청, 홍천군보건소, 홍천군체육회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홍천교육지원청에서는 9월부터 11월까지 ‘2020 홍천 온라인 학교스포츠클럽축제’를 개최한다. ‘홍천 온라인 스포츠클럽축제’는 비대면(온라인)으로 스포츠스태킹과 걷기 챌린지, 줄넘기 등 3개 종목이 개최된다.

특히, 학생들이 걷기 생활화를 통해 스스로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홍천군보건소에서는 걷기앱 「워크온」에 커뮤니티를 개설했고 홍천군체육회에서는 온라인 스포츠클럽 운영을 위한 시스템 및 인력 지원으로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한다.

이번 축제는 그동안 1일 축제로 진행된 홍천 학생스포츠클럽대회를 3개월간 온라인으로 운영하게 되며, 또한 11명으로 구성된 홍천 온라인 스포츠클럽지원단 교사들과 함께 9월 예선전을 시작으로 11월에는 본선에 진출한 학생들의 경기를 유튜브를 통해 모든 경기를 생중계로 진행한다.

김정미 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신체활동이 줄어든 우리 지역 학생들이 「워크온」 앱을 통한 걷기의 생활화로 스스로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으며, 박상록 회장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계획했던 많은 대회가 취소돼 청소년들이 많이 위축돼 있는 상황인데 홍천교육지원청에서 ‘2020 홍천 온라인 스포츠클럽축제’를 준비해 뜻 깊게 생각한다. 장기간 진행되는 만큼 시설이나 시스템, 인력 등을 지원해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종구 교육장은 “지역사회와 교육지원청이 함께 만들어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 축제를 함께 만들어가는 홍천군보건소, 홍천군체육회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