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관장 박형준)는 7월18일 오전 11시 무궁이탐사단 ‘구석구석 홍천여행’ 초등 두 번째 탐사활동을 화촌면 외삼포리 이사규 충신문과 완산이씨 열녀문, 홍천동키마을에서 진행했다.

이날 활동은 코로나19 관련 안전교육과 더불어 사전 강의를 통해 정문의 뜻과 역사, 화촌면의 유래에 대해 배우며 시작했다. 이후 화촌면 외삼포리에 위치한 이사규 충신문과 완산이씨 열녀문을 찾아 외삼포리에 대한 설명과 정문에 얽힌 이야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화촌면 청소년 여행지로는 홍천동카마을을 방문해 동물교감체험, 승나체험, 우유비누만들기 체험, 나무피리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아울러 홍천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이번 활동을 위해 사전에 코로나19 안전수칙을 각 가정에 배포하고 활동 전 모든 참가자의 체온측정과 자가진단표를 작성하게 했으며, 안전교육을 재차 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안전에 주의를 기울였다.

2020년도 ‘무궁이탐사단’은 홍천 곳곳에 설치돼 있는 정문(旌門) 탐방과 청소년 여행지를 청소년의 눈으로 찾아 정리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영상 팀과 기록 팀으로 나눠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홍천지역의 홍보영상과 ‘홍천의 청소년 여행지도’를 제작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