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교육복지네트워크 꿈이음(대표 신덕진, 이하 꿈이음)은 7월3일 청소년동아리 꿈원정대 8개 팀을 추가 선정하고 동아리 활동을 지원한다.

꿈이음에서는 지난 5월 지역 청소년들로부터 꿈원정대 지원 신청을 받아 22개 동아리를 선정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추가 선정 지원은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이 위축된 청소년 활동을 장려하고 지원하기 위해 소규모 인원으로 구성된 청소년동아리를 지원하기 위함이다.

꿈이음 꿈원정대는 초등~고등학생 및 청소년 5인 이상으로 구성 지역사회에서 꿈과 재능을 키우고 진로를 탐색하며, 활동을 펼쳐가는 주체적·자치적 청소년동아리로 이미 선정된 꿈원정대 동아리는 지역사회에서 지속적으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에 추가 선정된 꿈원정대는 ‘V.A.M(Variaus Art Marking Club, 공예),‘서로다른(심리, 상담), 아티스트(마술공연), WTB(We talk about Books, 교육독서토론), 아람(의료,보건), 하랑(보드게임), Physics(전공 주제 탐구), 세식구(요리, 나눔) 등 8개 동아리로 다양한 진로 탐색과 재능 성장을 목적으로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활동 계획과 진행을 하게 된다.

또한 선정 동아리는 꿈이음으로부터 역량강화 활동과 멘토 지원, 활동비 지원을 받게 된다. 꿈원정대 각 동아리는 배움 성장과 역량강화는 물론 재능을 지역사회에 나눔과 봉사활동을 의무적으로 나눠야 한다. 꿈원정대 선정 동아리는 꿈이음 홈페이지(www.ggdream.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