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부모회 홍천군지부(지부장 황현민, 이하 홍천군장애인부모회)는 6월24일 오후 2시 홍천읍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창립총회에는 허필홍 군수와 신영재 도의원, 홍천교육지원청 김동성 교육과장을 비롯해 한국장애인부모회중앙회장과 강원도지회장 및 각 지부장 등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홍천군장애인부모회는 장애인 및 그 가족의 복지확대 지원을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장애인과 가족을 위한 교육 및 상담사업, 장애인과 장애인가족의 복지증진을 위한 조사 및 연구사업, 장애인과 장애인가족 일자리 지원 및 수익 사업, 장애인과 장애인가족을 위한 평생교육프로그램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추후 장애인 공동생활을 위한 주간 단기돌봄센터와 장애인가족지원센터 등을 목표로 사업을 계획하는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황현민 지부장은 “장애인뿐만 아니라 장애인가족까지 확대된 지원을 부탁드리며, 모두가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으며, 허필홍 군수는 “누구든지 장애인이 될 수 있기에 모두가 장애인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길 바라고 장애인과 장애인가족에게 아낌없는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